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·하이센트가 화양지구에 조성된다.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인 화양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·하이센트는 동호지정 선착순 분양 에 나서고 있다.
라씨엘로는 지하 2층~지상 29층, 10개동, 전용면적 59㎡, 84㎡, 1063가구이며, 하이센트는 지하 2층~지상 29층, 9개동, 전용면적 59㎡, 74㎡, 84㎡, 916가구다. 이 두 단지는 총 1979가구 규모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동시에 조성된다.
남향 위주의 동 배치에 전 가구 4베이 평면에 맞 통풍 구조로 설계되는 이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·하이센트'는 DL건설의 ‘C2하우스’와 미세먼지 저감 식재가 도입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,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 등 '스마트 클린&케어 솔루션'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.
공동주택 등 주거시설은 물론 상업, 교육, 녹지, 문화 등의 시설이 체계적으로 들어서게 되는화양지구는 279만2500㎡ 규모로 약 2만가구가 상주할 계획으로 신도시급으로 조성된다.
평택항 항만시설과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고덕신도시를 잇는 경기 남부 신(新)주거지역으로 도약 중인 화양지구는원정지구국가산업단지, 포승국가산업단지,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, 현덕지구(예정)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주변에 끼고 있다.
특히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은 평택시 숙원사업으로 올해 초 손실보상을 실시하면서 급물살을 탔다. 조성사업비만 8000억원에 달하는 이 사업은 내년까지 66만3115㎡ 면적에 상가, 운동·오락·휴양·문화, 숙박 등의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.
지구 내 응급의료센터와 심·뇌혈관센터를 갖춘 500개 병상의 종합병원도 들어선다. 학교는 초등학교 4개소, 중학교 2개소, 고등학교 2개소 등 8개가 계획돼 있고, 지구 면적의 20% 가량을 공원이나 녹지로 구성할 예정이라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. 평택 서부권의 행정업무를 담당하게 될 평택시청 복합공공청사 안중출장소도 2025년 말 이전·건립될 예정이다.
서평택IC, 평택항IC(예정)와 가까워 서해안고속도로 교통 이용이 쉽고, 38번·39번 국도 등을 통해 평택 내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. 서해안복선전철 안중역(2023년 예정)도 개통될 계획이다. 원정지구국가산업단지, 포승국가산업단지,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(BIX)지구, 황해경제자유구역 현덕지구(예정) 등 주변 산업단지도 많아 직주근접 입지로 기대가 높다. 아울러 평택은 부동산 조정지역 대상에서 이번에 해제된 지역 중 하나다.
출처 : 경상일보(http://www.ksilbo.co.kr)